청년주택드림통장과 연계되어 대출까지 저금리에 받을 수 있어 청년주택드림통장이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청년주택드림통장 가입자라고 무조건 100% 가능한 것은 아니고 가입 유지기간 조건 및 납입금 등 대출 가능한 조건에 충족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청년주택드림 대출에 대한 조건과 대출 주택 요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연하게도 청년주택드림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청년주택드림청약 통장 가입을 해야만 합니다. 일반 청약통장이나 다른 청년 우대형 청약 가입자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한 청년주택드림 대출 2.2% 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청년주택드림통장 대출 조건
청년주택드림통장 가입자가 해당 청약통장으로 아파트 분양권에 당첨되면 주택 구입에 필요한 대출을 2.2% 저금리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계좌 가입 유지 기간이 1년 이상이 이어야 하며, 1천만 원 이상 납입했어야 합니다. 또 만 20세에서 39세 청년이 결혼 유무에 따라 아래 소득 조건을 충족할 경우 2.2% 저금리 대출이 가능합니다.
- 미혼 : 연소득 7천만 원 이하
- 기혼 : 부부 합산 연소득 1억 원 이하
이 통장으로 청약이 되면 최장 40년 동안 분양가의 80%, 최대 2.2%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2.2%도 낮은 금리에 속하지만 여기에 생애주기에 걸쳐 결혼하면 0.1%, 출산 시 0.5%, 추가 출산 시 1명당 0.2% 금리 인하 혜택도 주어집니다.
청년주택드림대출 주택요건
청약주택드림통장 대출에는 주택요건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아래 주택요건에 맞는 경우 대출이 가능하니 아래 조건 확인해 보세요.
- 분양가 6억 이하,
- 전용면적 85 제곱미터 이하
위 요건에 해당하는 전년도 일반 분양 물량이 인천은 77%, 경기는 61%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서울에서는 사실 6억 원 이하 주택 찾기가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따라서 서울 외 지역 희망하시는 분들한테는 더욱 좋은 정보가 될 거 같습니다.